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추석맞이 7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8월 28일 ~ 9월 12일까지... 전통시장 활성화 일환 - 추석 명절 맞아 서민경제 안정과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 기사등록 2019-08-26 22:08:43
기사수정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28일부터 9월 1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민경제 안정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울진바지게시장 등 7개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진다.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는 전통시장 장날을 이용하여 공무원 및 기관·단체 임직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참여하여 대목장의 혼잡을 피하면서 실질적으로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시간을 분산하여 장보기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또한, 안전하고 신뢰받는 전통시장 이용을 위하여 물가안정, 원산지 표시, 화재예방 준수, 에너지 절약 등 홍보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추석을 맞아 군과 읍·면 소속 직원들이 전통시장(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여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 등 새로운 업태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대대적인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울진군은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관광객들이 찾아 올수 있도록 시설현대화사업, 시장상인들 역량강화 및 전통시장 공모사업 추진 등 전통시장이 살아 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8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