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금연 교육으로 건강영양 만든다 - 영양군보건소, 금연천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금연사업 홍보 통해 우리 마을 건강은 우리가 지켜요 - 간접흡연 교육, 신종담배 교육, 금연금단증상 극복법 등
  • 기사등록 2019-08-13 20:30:34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오도창)이 금연천사 역량강화를 위해 자원봉사자 및 금연지도원 28명을 대상으로 8월 13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상반기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내용을 서로 공유하고  간접흡연 교육, 신종담배 교육, 금연금단증상 극복법 등을 배워 봉사자들이 지역사회에서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금연 자원봉사자인 금연천사는 보건소에서 흡연자가 많은 동네를 조사하여 동네마다 1명을 선발해 금연홍보와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는 등 마을 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영양군 보건소는 이외에도 학생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담배꽁초 줍기 등 다양한 금연캠페인과 SNS, 유튜브, 영화관 광고 등을 활용한 금연사업 홍보를 실시해 지역사회에서의 금연 인식개선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금연홍보와 교육을 통해서 건강영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6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