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Happytogether나눔 냉장고이야기Ⅱ - 나눔 냉장고 오픈, 율곡동엔 뭔가 특별한 냉장고가 있다 - 빵, 버섯, 양파, 라면 등 나눔 냉장고에 기부된 물품 중 일부 전달 - 율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 세대 방문
  • 기사등록 2019-08-05 23:45:17
기사수정

 


김천시 율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장호, 곽석진)는 지난 6월 26일 ‘나눔 냉장고’를 오픈했다. 나눔 냉장고는 이웃 간의 먹거리 나눔을 통해 기부문화 활성화에 취지를 두고 운영을 해오고 있다.

 

보장협의체 회원들은 폭염으로 인한 무더운 날씨인데도 이날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 세대를 방문해 빵, 버섯, 양파, 라면 등 나눔 냉장고에 기부된 물품 중 일부를 가정방문해 전달했다.

 

  보장협의체는 자체적인 평가를 통해 지난 한 달을 이렇게 정리했다. 긍정적인 면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었던 점과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된 점을 들었고, 보완이 필요한 점으로는 홍보 부족에 따른 정기적인 기부자가 아직은 적은 점, 그리고 어려운 이웃들과 나눔 냉장고와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들었으며 보장협의체는 각각의 문제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해결책 찾을 예정이다.

 

  한편 나눔 냉장고를 통해 먹거리를 지원 받고 계신 한 어르신은 “적적하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는데 매주 안부전화하고 거기다 생필품 등을 가지고 직접 방문도 해 주니 너무 고맙고 눈물이 다 난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신장호 공공위원장은 “항상 물심양면으로 노력하는 위원들에게 먼저 감사를 드리며, 민․관 협력 강화로 복지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