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보건소, ‘내몸이 힐링되는 홈요가’ 교육 -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들에게 운동교육 실시 -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병으로 인한 조기사망의 80%는 - 금연,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생활습관 개선 통해 예방 가능
  • 기사등록 2019-07-25 21:24:28
기사수정

 



구미보건소는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들에게 ‘내몸이 힐링되는 홈요가’를 주제로 오프라인 운동교육을 7월 23일과 25일 이틀간 실시했다.

 

올해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참여자는 150명으로 스마트폰앱을 통해 24주간 1:1 건강코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보건소 내소가 어려운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모바일헬스 오프라인 운동교육은 파트너와 함께할 수 있는 커플요가, 폼롤러 기구를 활용한 요가로 진행되었다. 그동안 온라인으로 만났던 참여자들은 이번 만남을 통해 함께 운동하고 소통하며 건강다짐과 운동실천을 다짐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 김모씨는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가동작들을 많이 알게 되어 좋았고 사람들과 함께하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짐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병으로 인한 조기사망의 80%는 금연,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므로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사업 참여와 건강생활실천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