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소방서, ‘제85주년 수방의 날’ 행사 개최 -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제방쌓기, 방역활동, 경계순찰 등 - 선배 소방인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매년 행사 진행
  • 기사등록 2019-07-23 22:33:52
기사수정

 


안동소방서(서장 한창완)와 안동시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김제호)는 '제85주년 수방의 날' 기념행사를 23일 오전 안동시 용정교 북단반변천 둔치에서 의용소방대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제방쌓기, 방역활동, 경계순찰 등 사전 수난구조시범훈련을 실시하고, 국민의례, 유공자대원 표창 수여, 경과보고, 기념사 및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수방의 날은 갑술년(1934년 7월 23일) 당시 사상 유래 없는 큰비로 인해 낙동강이 범람하고 제방이 붕괴되어 안동시내 전체가 침수 되고, 주민들의 모든 생활기반이 무너졌을 때 의용소방대원들이 합심하여 재난을 극복 하였기에 선배 소방인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창완 안동소방서장은 "제85주년 수방의 날을 맞아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들과 의용소방대원들의 공헌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앞으로도 각종 재난예방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