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곡초등학교, '생존수영' 실기교육 실시 - 안동대학교 실내수영장에서 1일 2시간씩 총 10시간 진행 -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자신의 생명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 기사등록 2019-06-28 23:46:19
기사수정

 


안동 월곡초등학교(교장 김미숙)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동교육청 주관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수상 안전수칙 및 수영 실기 능력 습득하여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신의 생명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생존수영 실기교육으로 안동대학교 실내수영장에서 진행됐다.


 생존수영 실기교육은 물에 대한 두려움을 이기고 물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 비상 시 자기 자신의 생명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1일 2시간씩 총 10시간으로 진행했다.

 
 24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구명조끼 바르게 착용하기, 수영 안전 수칙, 물속에서 호흡법, 안전한 물놀이 방법 등의 수영기본기를 길러주는 교육을 수영전문 강사의 체계적인 지도와 담임교사의 임장지도 속에서 실시했다.


 김미숙 교장은 “이번 수영실기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이와 함께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능력과 공동체의식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4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