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소방서, 하회마을 안전고택 체험 캠페인 실시 - 한국남부발전(주)·안동소방서, 하회마을 화재예방을 위한 - 자동확산소화기와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받아 지산고택 외 시범 설치
  • 기사등록 2019-06-25 16:27:18
기사수정

 


안동소방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하회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한 '하회마을 안전 고택 체험 만들기 행사'를 25일 오전 10시, 화재경계지구인 하회마을(풍천면 하회리 소재)에서 개최했다.

 

지난 4월 12일 하회마을 화재예방대책 추진의 일환으로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로부터 자동확산소화기와 주택용 소방시설을 기증받아 지산고택 외 6개소에 시범 설치했으며, 이후 추가 설치 계획에 따라 이번 행사가 추진됐다.

 

주요 행사내용은 ▲ 고택 체험 숙박시설 및 일반주택 자동확산소화기 및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 양진당(고택 체험 문화재) 합동소방훈련 ▲ 하회마을 안전 고택 체험 홍보 캠페인 및 화재안전 점검 등이 있다.

 

특히 하회마을 내 고택 체험 숙박시설 27개소를 대상으로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와 풍천의용소방대가 자동확산소화기 27개와 소화기 18개, 단독경보형 감지기 40개를 추가적으로 설치 완료했다.

 

이창수 안동소방서장은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의 협조로 하회마을 화재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무더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하회마을 내 고택 숙박체험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의 안전한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4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