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검찰의 인권의식 고양 위한 수용생활참관 실시 -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장 등 경북직업훈련교도소 참관 - 검사가 입소부터 출소까지 절차와 수용자 구속시 느끼는 어려움 등
  • 기사등록 2019-06-13 21:17:30
기사수정

 


경북직업훈련교도소는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장과 검사, 수사관 등 총 7명을 대상으로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간 수용생활참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권을 옹호하는 기관으로서의 검사가 입소부터 출소까지 절차를 몸소 겪으며 수용자들이 구속했을 때 느끼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구속에 신중을 기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장 등 일행은 실제 구속절차와 동일하게 신원확인, 소지품 반납 등의 절차를 거치고 수용거실로 입실하여 식사 후 설거지를 하는 등 실제 수용자가 되는 경험을 했다. 다음날에는 인원 점검 후 출소절차를 마치고 직업훈련공과 등을 둘러보았다.


김왕무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관기관과의 상호협력적 교류로 유기적인 형사사법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직업훈련교도소는 교정행정의 이해를 높이고 열린 교정행정의 홍보를 위해 지역사회 및 관계 기관 등에 대해 꾸준히 참관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4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