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2019년 명예감사관 19명 '위촉' -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에 대한 개선방안 제시 등 - 시민들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로 ‘행정의 투명성 제고’
  • 기사등록 2019-05-29 23:10:50
기사수정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경력을 쌓아온 명예감사관 19명을 29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감사관은 향후 2년 동안 활동한다.

 

이들 19명의 명예감사관은 시민불편사항과 공무원의 비위·부조리 등을 신고하고,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영주시와 시민과의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명예감사관 운영계획 설명, 시민불편사항 의견수렴 및 시정발전 건의 등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명예감사관들은 지역 일선현장에서 평소 체감하고 있던 불편사항과 지역현안 사업 등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김영수 감사실장은 “영주시는 지역경제 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명예감사관의 역할은 중요할 수밖에 없다.”면서 “명예감사관들과 소통을 강화해 영주시가 청렴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으로 공직사회의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3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