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8회 산불예방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시상 - 남부지방산림청, 산불예방의 중요성과 숲사랑 의식 함양
  • 기사등록 2019-05-17 21:49:13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이 제8회 산불예방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5월 17일 청사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예방의 중요성과 숲사랑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영남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공모전 심사결과 출품작 686점 가운데 저학년부는 대구사월초등학교 신재원 학생의 “입산하기전 불씨 씨앗은 싹∼뚝”, 고학년부는 대구매호초등학교 손규빈 학생의 “잠깐! 산에 갈때 인화물질은 안돼요” 작품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 10작품이 각 분야별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한 작품은 동심의 눈으로 바라본 산불의 모습과 이를 주제와 맞게 표현하여 적합성, 작품성, 참신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재성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을 보며 산불예방에 대한 어린이들의 애정어린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숲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3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