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신성초, '꼬마 과학자 꿈잔치' 열려 - 신성초, 전교생 40명 대상 꼬마 과학자 되어보기 - 학생들의 능력 탐구와 상상력으로 과학의 문 열다
  • 기사등록 2019-03-26 22:15:28
기사수정

 


신성초등학교(교장 김진욱)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안동발명교육센터에서 ‘신성 꼬마 과학자 꿈잔치’를 실시했다.

 

과학적 탐구력과 상상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한 이번 신성 꼬마 과학자 꿈잔치는 특별히 안동발명교육센터의 시설을 활용해 1일 체험교육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평소 활동 접하지 못했던 로봇을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 나만의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만든 디자인 컵, 전류를 증폭시켜 불빛과 소리가 나는 전자·전기 제품 만들기, 공기의 힘을 이용한 에어로켓, 구조물 만들기 활동 등 다양한 과학 활동을 펼쳤다.

 

  로봇 코딩 프로그램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코딩 활동이 설명으로 들을 때에는 어렵게 느껴졌지만 직접 체험해 보니 너무 재미있고 어려웠던 과학이 친구처럼 느껴진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진욱 교장은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력이 요구되는 시대에 학생들의 능력 함양을 위해 교내·외 과학 탐구 활동이 활성활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