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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8-01-04 09: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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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북구청은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해 11월 7일부터 12월 20일까지 민원공무원의 친절도와 만족도 등을 파악하는 2007년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대상은 구, 동, 사업소에서 처리된 민원인중 임의 선정하였으며, 응답인원은 600명중 209명이 응답했다.

설문내용은 공무원의 친절도 등 6개분야 14개 항목이다. 조사결과 민원담당 공무원의 응대태도, 인사성, 민원업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등의 질문에는 83.3%가 친절하다고 응답하였으며, 인허가 민원의 접수․처리에 대한 만족도에서는 83.6%가 만족하다고 답변하였고, 민원인이 민원업무를 접수하여 처리하기까지 민원에 대한 안내, 민원도우미, 무인발급기, 민원부서별 연계시스템 등에서는 92%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깨끗한 민원실 환경부문에서는 실내조경과 자가진단기 3대, 민원인 전용 팩스기, 무인등기부등본발급기 4대 등 다양한 민원편의시설 제공으로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응답했다.

북구청 관계자는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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