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추진 -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 대상, 월 1회 방문 이·미용 서비스 … - 어르신들의 고독감 해소 및 지역 내 미용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문…
  • 기사등록 2019-03-14 10:44:03
기사수정

동작구,“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추진
-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 대상, 월 1회 방문 이·미용 서비스 실시
- 어르신들의 고독감 해소 및 지역 내 미용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이·미용서비스를 받고 있는 어르신의 모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3월부터 12월까지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 서비스를 추진한다.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는 지역 내 미용기술을 보유한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해 무료로 헤어스타일을 손질해주는 서비스이다.

 

구는 미용업자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신청을 받아 14개동 53명의 자원봉사자 모집을 완료했다.

3월에는 동별 봉사자 수에 맞춰 결연 대상자를 선정하고, 1:1 매칭 및 방문일정 협의 후 4월부터 방문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매칭이 완료된 봉사자는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와 함께 월 1회 결연 대상자의 집으로 방문해 컷트, 손·발 맛사지 등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구는 노량진1·2동, 상도1·2동, 사당3·4동, 흑석동 등 동별 이·미용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의 재능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최병철 보건위생과장은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 서비스’로 취약계층 어르신 복지향상과 정서적 소외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위생과(☎820-94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3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