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0일부터 25일까지 공고를 거쳐 2월 1일 선발된 기자단은 모두 50명으로 20대에서 70대까지 전국에 걸쳐 파워블로거, 사진작가, 웹툰작가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인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오는 연말까지 팸투어, 개별 취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SNS상에서 문경을 알리는 데 큰 힘을 보탤 전망이다.
특히 2019 대한민국 대표축제인‘쉬고, 담고, 거닐다’문경찻사발축제를 비롯하여 사과축제, 오미자축제, 약돌한우축제 등 문경시 주요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수 있도록 SNS를 통한 사전홍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한번 방문한 관광객이 문경을 재방문할 수 있도록 문경을 알리는데 동참할 것이다.
문경시 SNS 서포터즈 기자단의 적극적인 행사참여와 기사제출로 문경시 공식 블로그 1일평균 방문자수는 약2,500명으로 전년대비 1,460여명 정도 증가했으며, 파워블로거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여행카테고리에 상위노출 되는 등 문경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매년 SNS서포터즈들의 활발한 활동 덕분에 문경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올해는 각종 분야의 우수한 실력을 갖춘 분들이 많이 선정되어 다양한 방식의 SNS홍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표준방송FMTV 대표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