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모두가 행복한 동작 만들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추진 - 주소나 생활권이 동작구인 3인이상 주민모임, 단체 등 대상…11월까지 사업 … - 행복한 마을만들기, 우리마을 지원사업, 행복한 골목만들기 등 7천 5백만원 …
  • 기사등록 2019-03-05 08:44:21
기사수정

동작구, 모두가 행복한 동작 만들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추진
- 주소나 생활권이 동작구인 3인이상 주민모임, 단체 등 대상…11월까지 사업 추진
- 행복한 마을만들기, 우리마을 지원사업, 행복한 골목만들기 등 7천 5백만원 지원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손끝마술 바느질 나누기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역 내 마을단위의 모임을 활성화하고자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이며, 총 사업비는 7천 500만원으로 모임별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이 이루어진다. 

공모분야는 ▲행복한 마을만들기(신규/연속) ▲우리마을 지원사업(활동/공간) ▲행복한 골목만들기 등 5개다.

 

먼저, 행복한 마을만들기는 사업의 경험유무에 따라 공모대상을 나눠 신규분야는 공동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연속분야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돕는다.

 

우리마을 지원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실현하는 활동과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공간을 지원한다.

 

행복한 골목만들기는 골목을 기반으로 한 여러 모임활동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동작구청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전자메일(jinyou@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단, 행복한 마을만들기(신규), 행복한 골목만들기는 3월 20일(수)부터 4월 8일(월)까지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 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eoulmaeul.or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주소 또는 생활권이 동작구인 3인 이상 주민모임이나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구는 4월 중 심사를 통해 대상사업을 결정한 후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이 마무리되는 11월에 정산 및 결과보고를 통해 사업을 평가할 계획이다.

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자치행정과(☎820-9628)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지난해 상자텃밭을 가꾸는 도시농부들의 모임인 ‘자연농사꾼’, 청춘들이 참여하는 우리동네 새로운 생활공간 ’청춘플랫폼‘, 이웃들과 함께 만들고 나누는 ’손끝마술 바느질 나누기‘ 등 43개 사업에 7천만원을 지원했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마을공동체 사업의 핵심은 주민”이라며, “주민이 스스로 마을활동을 추진해 나가면서 이웃 간 관계를 형성하고 공동체 의식의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