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경로당에 '나눔 愛 우체통' 설치 - 나눔 愛 우체통 운영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앞장 - 경로당 우체통에 어려움 신청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큰 몫 - 새마을부녀회원들 마을 경로당 61개소에 우체통 설치해 눈길
  • 기사등록 2019-02-26 22:03:46
기사수정

 


청송군은 지난 22일 청송읍권역(청송읍,부동면,부남면)맞춤형복지팀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 경로당에 '나눔 愛 우체통'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나눔 愛 우체통'이란 주민들이 엽서에 어려운 사정과 복지욕구를 작성해 우체통에 넣어두면 맞춤형복지팀이 월 1~2회 수거하여 해당사항에 관해 조사한 후 지원하는 제도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 청송읍권역의 새마을부녀회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우체통을 직접 제작해 마을 경로당 61개소에 설치하는데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청송군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복지욕구가 있는 대상자가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가까운 경로당 우체통에 어려움을 신청할 수 있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데 큰 몫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나눔 愛 우체통이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과 복지욕구를 들을 수 있는 소통창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