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안여중, 일본 평안여학원중학교 방문 - 안동경안여중, 레인보우 티쳐 일본 문화탐방 나서 - 백제의 영향 받은 청수사, 사람과 미래 방제 센터 등 견학
  • 기사등록 2018-12-21 20:04:07
기사수정

 


경안여자중학교(교장 류세기)는 일본 교토에 있는 평안여학원중학교를 12월 17일부터 20일까지  학생 27명 교사 3명이 3박4일 일정으로 방문하고 오사카와 고베 지역 일대를 탐방했다.

 

  일본 교토지역에 위치한 평안여학원중학교는 명문사립중학교로 중학교 입학을 하면 자동으로 고등학교까지 가는 제도를 선택하여 활용하고 있다. 이 날 학생들은 학교를 방문해 공동수업 및 안동의 지역소개, 공연 등 서로의 문화 격차를 줄이며 우의를 증진시키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세계문화유산으로 백제의 영향을 받은 청수사,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메리켄, 메모리얼 파크, 오사카 성, 사람과 미래 방제 센터 등을 견학을 통해 학생들의 폭 넓은 역사 및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국제교류에 참여한 3학년 A학생은 “설레는 마음으로 일본어 회화와 공연준비를 하면서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고, 직접 가서 체험하고 경험하니 너무 즐거워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안여자중학교는 1학기에도 일본 큐슈지역을 방문하여 도스시림 다시로중학교에 방문하여 학교 간 국제교류 협약 및 다양한 일본문화 이해와 교육현장을 체험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쉽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