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공항소음피해지역 학생들, 장학금 신청하세요! - 「양천구 공항소음대책(인근)지역 고등학생대학생 장학생」모집 11월5일(… - 전국 공항소음피해 지방자치단체 최초 장학사업 직접 시행 - 안정적인 체육·학습 활동 보장위해 운동부장학금도 지급
  • 기사등록 2018-11-05 08:54:56
기사수정

양천구, 공항소음피해지역 학생들, 장학금 신청하세요!

  -「양천구 공항소음대책(인근)지역 고등학생대학생 장학생」모집 11월5일(월)~11월16일(금)
  - 전국 공항소음피해 지방자치단체 최초 장학사업 직접 시행
  - 안정적인 체육·학습 활동 보장위해 운동부장학금도 지급

 

 {FMTV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2018소음대책지역장학생 모집 포스터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1월5일(월)부터 11월16일(금)까지 양천구 공항소음대책(인근)지역 고등학생·대학생 장학생을 모집한다.

 

구는 항공기소음으로 학습권 침해를 겪고 있는 공항소음피해지역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8년 공항소음피해지역 장학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장학사업은 전국 공항소음피해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양천구에서 직접 시행하는 공항소음대책 주민지원사업이다.

 

구는 본 사업을 위해 지난 2017년 10월19일 「서울특별시 양천구 공항소음대책지역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시행근거를 마련하였고, 구예산과 한국공항공사 주민지원사업비를 통해 3억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하였다.

 

‘일반장학금’ 모집대상은 관내 소음대책 및 인근지역에서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이다. 고등학생 100만원씩 86명, 대학생 200만원씩 90명에게 지급한다.

 

동별 배정인원 범위 내에서 거주기간(50점), 가족유형(30점), 수급여부(20점) 등 점수산정기준에 의해 선정되며, 소음피해 가중지역인 광영고등학교에 대하여는 별도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5명을 지원한다.

 

아울러 구는 운동부장학금 예산을 일부 편성하여 열악한 환경 속에서 전지훈련비 및 운동복·장비 구입비 등을 감당하기 어려운 운동부 학생들도 지원한다.

 

안정적인 체육·학습 활동을 보장하기 위하여 관내 소음대책(인근)지역 초·중·고등학교 7개교 운동부 학생을 대상으로 초·중학생 48명에게 각 50만원씩, 고등학생 5명에게 각 100만원씩 지원한다. 학교별 배정인원 범위 내에서 가정형편, 학생품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학교장이 추천한다.

일반장학금 신청기간은 11월5일부터 11월16일까지며, 해당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수기접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공항소음 피해보상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양천구가 장학사업을 시작한다. 많은 학생들의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본 장학사업에 관한 자세한 모집요강과 기타사항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녹색환경과(☎2620-486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