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히어로들과 함께해요! 안동 호반(湖畔)길 걷기!! - '2018 안동호반나들이길 걷기' 행사 오는 10월 6일 개최
  • 기사등록 2018-10-03 11:19:38
기사수정

 


‘2018안동호반나들이길 걷기’ 행사가 오는 10월 6일 오전 11시부터 안동민속박물관 전정과 안동호반나들이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국토경관디자인대전에서 ‘안동의 호반나들이길과 월영교 주변 수변경관조성사업’이 전국의 우수한 경관을 제치고 특별주제(누구나 걷고 싶은 수변문화공간)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바 있다.

 

경상북도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안동의 아름다운 수변관광자원으로 가장 이름 높은 안동호반나들이길에서 물 순환 도시 안동, 늘 푸른 녹색도시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일천만 관광객 시대를 염원하며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안동민속박물관 전정, 특설무대 일원에 준비된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체험거리 및 히어로인형탈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어 오후 1시 30분부터 소리뫼 풍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 본행사가 시작된다. 박물관 입구에서 가벼운 몸풀기 운동 후 박물관을 출발해 호반나들이길을 지나 안동조정지댐-월영교-안동민속박물관으로 이어지는 약 4.8㎞의 코스를 걸어 박물관으로 돌아오게 된다. 

 

이 행사가 마무리되는 오후 4시경에는 식후공연에는 가수 진시몬, 김양, 보컬 김민지, 성악가 베이스 이연성의 특별공연과 함께 푸짐한 경품을 나눠주는 시간도 마련된다. 코스를 완주하는 참가자에게 타올을 기념품으로 나눠준다.

 

안동지역의 대표 힐링 코스인 ‘호반나들이길’은 2013년 12월 준공돼 안동댐 보조호수를 끼고 한 바퀴 돌면서 걸을 수 있는 산책로다. 특히 월영교와 연결돼 안동호반을 조망하며 걸을 수 있어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탈춤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이번 호반나들이길 걷기에 지난여름 폭염으로 지친 몸과 맘을 시원한 호반길에서 걷기운동으로 힐링도 하고 건강도 되찾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