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축제를 통해 알아가는, 일상 속 건강 지키기! - 10월6일(토) 오후1시 「2018 주민이 만드는 건강축제」 개최 - 이웃과 함께 서서울호수공원 걷기, 건강에 대한 정보 습득·체험하는 건강… -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8-10-02 08:30:57
기사수정

양천구, 축제를 통해 알아가는, 일상 속 건강 지키기!

  - 10월6일(토) 오후1시 「2018 주민이 만드는 건강축제」 개최
  - 이웃과 함께 서서울호수공원 걷기, 건강에 대한 정보 습득·체험하는 건강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작년건강축제에서 주민들과 신정산일대 걷는 김수영 양천구청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0월6일(토)오후1시 ‘주민과 함께 일상 속 건강’이라는 주제로 「2018 주민이 만드는 건강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주민들로 구성된 축제추진위원회와 신월건강네트워크 단체·신월생활권 소모임 등 단체가 함께 건강축제를 개최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주민 약 700여명이 참가하며, 신원초등학교와 서서울호수공원에서 진행된다. 오후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원초등학교에서 ▲외발수레 릴레이 ▲줄다리기 ▲비만체험 ▲건강 손 마사지 ▲안전한 먹거리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건강축제마당이 펼쳐진다.

 

서서울호수공원 일대를 약 1시간 가량 걷는 건강걷기행사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공원을 걸으며 ▲건강나무 만들기 ▲전통놀이 ▲포토존을 체험한다. 또한 각 부스별로 제공하는 스티커를 교부받으면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구는 주민들이 이웃과 함께 걸으면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체험함으로써 일상 속 건강지키기를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건강축제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개최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이웃과 함께 걷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걷고 즐기는 건강축제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행정과(☎2620-3862), 신월생활권 건강생태계 사업단 사무국(☎2603-016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9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