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앙천구,어르신과 함께여서 더욱 행복한 문화축제 - 노인의 날 맞아 10월2일(월) 「위풍당당 어르신 문화축제」개최 - 어르신들이 다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 마련, 뮤지컬 가요무대·실생활 속고…
  • 기사등록 2018-09-30 09:37:49
기사수정

앙천구,어르신과 함께여서 더욱 행복한 문화축제

  - 노인의 날 맞아 10월2일(월) 「위풍당당 어르신 문화축제」개최
  - 어르신들이 다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 마련, 뮤지컬 가요무대·실생활 속고령친화도시 체험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작년 노인의 날 기념행사 어르신 생활체조동아리 공연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제22회 노인의 날을 맞아 10월2일(월)  양천문화회관 대극장과 문화회관

광장 등에서 「위풍당당 어르신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우리 세대들에게 삶의 모범이 되는 어르신들과 어르신복지증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표창하고 어르신들이 다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100세 시대 활력 있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재확립하는 고령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1부 행사는 어르신 동아리팀의 식전행사와 노인의 날 기념식으로 구성된다. 14시40분부터 시작하는 2부 행사는 어르신들이 향수와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인기곡들을 뮤지컬 형식으로 엮은 ‘뮤지컬 가요무대’공연이 펼쳐진다. 어르신들이 지나온 삶을 돌아보며 노인의 날 하루를 잔칫날 같이 한껏 즐기고 웃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고령친화도시의 8대 영역인 ▲쾌적한 생활환경 ▲안전한 교통수단 ▲안정된 주거환경 ▲건강한 노후 등과 관련한 실생활 속 고령친화 체험행사를 양천문화회관 앞마당, 해누리타운 앞 광장에 펼쳐진다. 주민들은 초록자전거 안전캠페인,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시니어 취업박람회, 치매예방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먹거리부스와 개청30주년 기념사진전도 준비되어 있다.

 

이날 행사는 양천구청이 후원하고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신월어르신복지센터, 밝은내어르신복지센터, 목동실버문화복지센터 4개기관이 협력하여 공동주관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는 2018년 현지 노인인구비율이 12%로 고령사회진입을 앞두고 있다.”며 “우리 구민들이 활력 있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건강·참여·안전 등의 최적화된 인프라를 구축하여 점차 나이 들어 갈수록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도시, 어르신과 더불어 구민 모두가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양천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장애인과(☎2620-3361)로 문의하면 된다.

 

위풍당당어르신문화축제 포스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