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특성화고 학생들, 취업준비 함께하세요! - 관내 특성화고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 다양한 경험 있는 면접관이 진행, 학생들 자소서 작성법·면접매너·이미지…
  • 기사등록 2018-08-29 09:20:43
  • 수정 2018-08-29 09:21:09
기사수정

양천구, 특성화고 학생들, 취업준비 함께하세요!

  - 관내 특성화고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 다양한 경험 있는 면접관이 진행, 학생들 자소서 작성법·면접매너·이미지메이킹 등 학습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모의면접 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지난 20일, 21일 양일간 서울 금융고와 협업하여 취업모의심화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금융고 1~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6개 팀으로 구성, 이틀에 걸쳐 본교 학생회실, 취업정보실 등 3개의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구는 기업 인사팀장 및 다양한 경험이 있는 면접관 6명을 섭외하여 컨설턴트를 지원하였다.

 

학생들은 오전8시40분부터 4시간동안 자소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매너, 이미지 메이킹 등을 학습하고 동영상 촬영을 통한 개인별 심화면접을 치렀다.

 

취업모의심화면접에 참여한 한 2학년 학생은 “실전모의면접에서 면접관이 많은 팁을 알려줘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매 학기마다 이런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불어 모의면접 이후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할 때 필요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추후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운영할 예정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앞으로 영상고, 관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학생들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의 역량강화 훈련을 통해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