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 출신 교육사업가 이수남 씨, 안동시장학회에 1000만 원 기탁 - 안동시 장학사업과 고향 인재양성 위해 일조
  • 기사등록 2018-08-08 17:20:43
기사수정


안동 출신의 출향 여성교육사업가 이수남 대표가 안동시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한 통 큰 기부로 지역 인재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참인재교육, 행복한교육총연합회(주) 이수남 대표는 8월 8일은 (재)안동시장학회를 찾아 지역 인재 육성에 써 달라며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안동시 장학사업과 고향의 인재양성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기부와 사회기부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영세 (재)안동시장학회 이사장은 “작은 물줄기가 모여 큰 강을 이루듯 여러분의 정성이 모여 사람과 교육이 중심 되는 도시 ‘안동’을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출신 출향인을 비롯해 많은 지역 내 인사들의 장학금 기탁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 대표는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방과후 교육 사회적기업 운영으로 일자리창출에 힘쓰고 있으며 안동지역에는 경력단절 여성 등 200여 명에게 방과후교육, 진로교육을 통한 전문강사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또 교육사업 이외에도 (재)전국자원봉사연맹 운영위원장으로서 지역 내 소년소녀가장.아동센터 장학금 후원, 독거어르신.탈북이주민 후원 등의 사회공헌에도 남다른 열정을 갖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2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