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부모-자녀체험활동 ‘마음을 모아요’ - 김천육아종합지원센터 클로버 부모교육 실시 - 이웃의 소중함과 이웃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경험
  • 기사등록 2018-07-25 18:40:00
기사수정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부모-자녀체험활동 ‘마음을 모아요’를 지난 24일 센터내 다목적교육실에서 실시했다.

 

부모-자녀체험활동 ‘마음을 모아요’는 밀가루를 활용하여 영유아의 촉각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넓히고 두뇌발달을 촉진하며, 이웃과 함께 촉각놀이를 진행하면서 이웃의 소중함과 이웃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는 활동이다.

 

이날 교육은 4개의 순서대로 진행 됐으며, 첫 번째는 아이의 상상력 향상을 위하여 밀가루를 손으로 만져보고 그림을 그리며 느낌을 이야기 하도록 했다.

 

두 번째는 밀가루 반죽을 통하여 긴장을 이완하고 감정을 발산하게 하였으며 세 번째는 식용색소를 활용하여 색깔애벌레를 완성하여 이웃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는 교육참석자들이 같이 이불을 활용하여 양탄자를 태워 함께 협력하고 즐거움을 공유하는 경험을 하도록 했다.

 

이상동 김천시 사회복지과장은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긍정적인 가족문화를 형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