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초등학생 여름생태학교 운영 - 자연과 교감하는 2018 생태여행을 떠나요!! - 어린 시절부터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직접 경험
  • 기사등록 2018-07-23 22:28:03
기사수정

 


문경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6학년생 80명을 대상으로 문경새재 유스호스텔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여름생태학교를 운영한다.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위원장 권상인)가 주관하고 문경시가 후원하는 초등학생 여름생태학교는 올해 제12회째로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 동안 환경전문 외래강사를 초빙하여 아름다운 식물과 신비한 곤충 생태계 탐사, O․L(오리엔티어링) 우리고장 지형, 나침반으로 탐색, 협력하는 활동, 야간 별자리 관측 여행, 식물 다양성 체험을 위한 문경돌리네습지 견학, 염색체험, 장기자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어린 시절부터 자연과 교감을 통해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직접 경험해 보고 환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가정이나 학교생활에서 자연환경을 보전하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권상인 푸른문경21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려한 자연환경을 가진 문경새재에서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우리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자연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연환경의식 함양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