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의 출발점은 공직사회로부터 이다. 공무원들의 친절도가 높아지지 않으면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울진군에서는‘나의 친절이 울진을 행복하게 한다’는 방침아래 공무원들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친절교육을 시작, 매일 업무 시작 전 각 실과, 읍면별로 다양한 방식의 친절운동을 실천 중이다.
군민들에게는 친절에 대한 의식을 바꾸는 것에 우선을 두고 있다.
친절이 단순히 개념이 아니라 지역자치시대 울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또 다른 관광정책의 일환이라는 점을 교육하여 관광관련 업소 환경 점검은 기본이고 군민과 함께 하는 캠페인을 통해 친절문화가 일상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따뜻한 말 한마디, 부드러운 미소 그 작은 친절이 가져올 결과와 효과는 무궁무진하다.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그 변화의 효과는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군청을 찾은 한 민원인은“공무원들의 표정이 많이 밝아지고 민원인을 챙기려는 노력이 보인다”며“민원 업무나 고충을 털어 놓을 때 한결 마음이 편해진다”고 전했다.
민선7기와 함께 시작된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 이 궤도에 오르면
울진은 지금까지와는 달라진 모습이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보며 앞으로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 의 교육 및 진행사항을 시리즈로 보도, 친절 울진을 향해 한 걸음 다가서는 울진의 새로운 모습을 다뤄 보고자 한다.
울진의 변화! 친절한 나로부터~ 다음 이야기는 재치와 아이디어 넘치는 공무원들의 친절교육 내용과 적극적으로 친절운동에 임하는 공무원들의 모습을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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