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22 16:13:07
기사수정

 


구미시(구미시장 권한대행 이묵)는  22일 오전 고아초등학교에서 경북도와 구미시, 구미 소방서, 고아초등학교 학생, 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시민들의 안전의식 개선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일상생활·학교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상황에 대비하는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교육,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함께 구미소방서 대원들의 화재연기 대피훈련·심폐소생술 등 체험교육을 주된 내용으로 진행됐다.

 

경북도 김남일 도민안전실장은 고아 초등학교 전교생에게 어린이 보행사고를 예방하는 야광 안전가방 덮개를 전달하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를 보호하는 안전 수칙을 익히고, 항상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율 안전행정국장은 "이번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방안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안전교육을 통해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8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