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복지 정보를 모아서 책 한권에 담았다! - 장애인 복지시책을 총망라한 「장애인 복지시책 안내」책자 발간 - 여러 부서에 나뉘어 있는 장애인복지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 - 복지업무부서,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기관 등에 배부
  • 기사등록 2018-06-18 08:44:15
기사수정

양천구, 장애인복지 정보를 모아서 책 한권에 담았다!

  - 장애인 복지시책을 총망라한 「장애인 복지시책 안내」책자 발간
  - 여러 부서에 나뉘어 있는 장애인복지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  

  - 복지업무부서,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기관 등에 배부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장애인 복지시책 안내 책자 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여러 부서에 나뉘어 있는 다양한 장애인복지시책을 총망라한 「장애인 복지시책안내」 책자를 2,560부를 제작, 배부한다.

 

구는 주민들이 다양한 장애복지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시책안내를 발간하였다. ▲장애인 생활안정지원 ▲장애인 주거 지원 ▲장애인 바우처 지원 ▲장애인 일자리 관련 ▲장애인 자동차 및 각종 감면·세재혜택 등 7개의 카테고리로 정리하였다. 이에 주민들은 보다 편리하게 장애인 복지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책자는 복지업무부서,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기관 등에 배부된다. 특히, 실제적으로 장애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 배부하여 필요한 정보를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어르신장애인과 행정자료실에 내용을 업로드하여,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김순덕 어르신장애인과장은 “실제로 제도를 잘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이번 책자를 통해 자신에게 해당되는 지원들을 꼭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장애인과(☎2620-3369)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8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