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이젠 출생신고도 인터넷으로 하세요! - 인터넷 통한 출생신고 서비스 「온라인 출생신고」 시행 - 관공서 방문하지 않아도 출생신고 가능, 주민편의 증대
  • 기사등록 2018-05-22 18:26:45
기사수정

양천구, 이젠 출생신고도 인터넷으로 하세요!

  -  인터넷 통한 출생신고 서비스 「온라인 출생신고」 시행
  - 관공서 방문하지 않아도 출생신고 가능, 주민편의 증대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양천구청 전경-

 

  양천구가 출산부모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출생신고’ 서비스를 시행한다.

 

맞벌이를 하거나 아이를 돌보느라 바쁜 부모의 상황을 고려하여 부모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출생신고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출생 직후 병원에서 발급한 출생증명서와 출생신고를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http://efamily.scourt.go.kr)에서 작성하여 출생신고를 하면 된다.

 

온라인 출생신고는 온라인 출생신고 참여 병원에서 출생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온라인 출생신고 참여병원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병원은 신고인의 동의가 있으면 해당 출생증명정보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통해 가족관계등록시스템으로 전송, 가족관계등록관서에서는 제출된 전자 출생신고서와 전송된 출생증명 정보를 확인하여 출생신고를 처리한다.

 

배종진 민원여권과장은 “온라인 출생신고 실시로 인해 주민들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불편함과 민원의 번거로움을 한층 덜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민원여권과(☏2620-3139)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8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