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후보, 반려동물 정책 제시 -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유기동물보호센터 지원 확대
  • 기사등록 2018-05-14 11:29:58
기사수정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예비후보가 반려동물에 대한 정책을 제시했다. 

5월 14일 권 후보는 “반려동물 1000만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안동을 만들겠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2018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전체 가구의 21.8%가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권 후보는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반려동물 행동교정프로그램 운영 및 전문인력 육성 △유기동물보호소 자생력 확보 및 재입양 활성화 △반려동물 야간응급진료 프로그램 확보 등의 정책을 제시했다.

또한 유기동물에 대한 안동시의 지원도 확대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후보는 “안동시 유기동물보호센터 방문과 자원봉사를 통해 유기동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현재 안동시의 지원금으로는 상주인력 지원부족, 유기동물 분양 채널 부족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반복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안동시 유기동물보호센터의 자생력 확보를 통한 유기동물의 재입양이 활성화 되어야 한다"고 했다. 그리고 "깨끗한 환경의 유기동물보호센터를 만들고 애견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많은 애견인과 봉사자들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8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