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30 12:16:18
  • 수정 2018-04-30 12:46:02
기사수정

오는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안동지역 광역·기초의원 공천이 지난 4월 28일 안동시장을 제외하고 마무리됐다. 안동시장은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시행된 경선여론조사에 불공정함이 제기되면서 사건 혐의가 확인 되는대로 공천을 확정하기로 했다.

 

안동시의 광역의원 선거구는 총 3개이며 3명을 선출한다. 기초의원선거구는 총 8개이며 각 2명씩 총16명을 선출한다. 자유한국당은 이번 선거에서 기호 2번이며 기초의원은 두 명씩을 공천해 2-가와 나번을 쓰게 된다. 

 

▲(좌)김성진 안동시의회의원, 김명호 경북도의회 의원, 김대일 안동시의회의원

먼저 광역의원인 경북도의원 제1선거구(풍산읍·북후면·서후면·풍천면·일직면·남후면·옥동·송하동)에 김성진 안동시의원, 제2선거구(와룡면·남선면·임하면·길안면·임동면·예안면·도산면·녹전면·용상동·강남동) 김명호 경북도의원, 제3선거구(태화동·평화동·안기동·중구동·명륜동·서구동) 김대일 안동시의원이 선정됐다.

 

이어 기초의원에는 안동시 가선거구(북후면, 서후면, 송하동)에 우창하 (현)대농기계 대표가 가 번, 정훈선 안동시의원이 나 번을 받았다.

 

▲(좌) 우창하, 정훈선, 권남희, 권기윤 예비후보

나선거구(옥동)는 권남희 안동시의원이 가 번, 권기윤 (주)세한종합건설 대표가 나 번으로 선정됐다.

 

다선거구(풍천면, 일직면, 남후면, 풍산읍)는 김백현 안동시의원이 가 번, 권기탁 안동시의원이 나 번으로 정해졌다.

 

▲(좌)김백현 예비후보, 권기탁 , 권기익 안동시의회의원, 남윤찬 예비후보

라선거구(와룡면, 예안면, 도산면, 녹전면, 임동면, 길안면)는 남윤찬 안동시의원이 가 번, 권기익 안동시의원이 나 번을 받았다.

 

마선거구(남선면, 임하면, 강남동)는 천진숙 안동시사회복지사협회 운영위원이 가 번, 이상근 안동시의원이 나 번으로 결정됐다.

 

▲(좌)천진숙, 이상근, 이석원, 권광택 예비후보

바선거구(용상동)는 이석원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홍보위원회 부위원장이 가 번, 권광택 안동시의원이 나 번을 받았다.

 

사선거구(태화동, 평화동, 안기동)는 조달흠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홍보부위원장이 가 번, 강석목 태화동 바르게살기협의회 위원장이 나 번으로 결정됐다.

 

▲(좌)조달흠, 강석목, 안태열, 김동학 예비후보

아선거구(중구동, 명륜동, 서구동)는 안태열 안동시 이·통장연합회장이 가 번, 김동학 자유한국당 중앙위원회 안동지회장이 나 번으로 정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8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