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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8-04-24 15:0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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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송군은 청송사과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사과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송사과는 2013년도에 첫 대상을 수상한 이래 2014, 2015, 2016, 2017년도에 이어 올해까지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대한민국대표브랜드대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 신문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 브랜드경쟁력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2006년부터 시행해 올해 1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청송사과는 청송군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로 1994년 특허청에 상표 등록을 했고, 2007년도에는 지리적표시제 등록 이후 '자연이 만든 명품'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그 명성을 알려왔다.

 

  청송은 산림이 82%를 차지하는 산간지로 해발 250m 이상, 생육기간중의 일교차가 평균 13℃로 매우 크며, 해양성 기후와 내륙성 기후가 교차하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더해 고른 착과를 위해 드론을 활용한 꽃가루 인공수분 등 앞선 재배기술로 청송사과를 생산해 타 지역의 사과보다 상품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육질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뛰어나며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아 신선도가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군은 지난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청송포럼에서 기후변화 세션을 구성해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의 대응전략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으며, 사과 주생산지로서의 청송군의 역할과 대응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고품질 생산기술보급 및 농업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청송 친환경사과대학과 미래농업대학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계획이며,청송사과 BI(로고) 개발 등 청송사과를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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