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2018 신규 시책발굴 보고회 개최 - 주민중심의 사회혁신형 시책사업이 눈에 띄어 - 정부지원 공모사업 발굴 및 주민중심 신규 시책발굴
  • 기사등록 2018-03-17 23:04:45
기사수정

 


김천시가 2018년도 중앙부처 업무보고에 따른 신규시책 발굴 업무 보고회를 16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지난 1월에 시행된 2018년도 중앙부처 업무보고 경상북도 업무보고 내용을 분석하여 국도정 운영방향에 적극 대처하고, 정부지원 공모사업 발굴 및 주민중심의 신규 시책발굴에 그 목적이 있다.

 

 이번 보고회에는 총 64개의 신규사업이 보고되었는데, 혁신도시 시즌2 전략에 맞춘 ▲김천혁신도시 교통 스마트 시티 조성, ▲도로교통 특화 드론산업 육성, ▲미래 교통안전분야Open-Lab 연계 사업, ▲스마트 시티 활용 미래형 에너지 시스템 시범 사업도입, ▲메이크 스페이스 확산 사업, ▲과수 ICT 활용 스마트 팜 조성,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등 미래 성장가능 분야의 사업들이 보고되었고, ▲시민참여 정책 1번가 운영, ▲공공자원 개방 공유 서비스 등 주민중심의 사회혁신형 시책사업이 눈에 띄었다.

 

 또한 ▲청년취업 성공 사관학교,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청년농부 인큐베이팅 시스템 운영, ▲과수산업분야 청년 일자리창출 등 일자리 중심의 신규사업들이 발굴되어 정부의 정책변화에 맞추었다는 평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현 정부의 정책기조에 부응하는 김천시의 정책방향 설정과 시책발굴, 또한 2018년도 2019년도 정부 공모사업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오늘 보고된 사업들이 제대로 시행되기 위해서는 부서간의 협력과 정부 정책에 때한 정확한 이해와 방향 설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미래 먹거리 발굴과 시대적 지역적 특색을 살린 신규시책 발굴 시행으로 행복도시 김천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 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