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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주인도 억울해요! - 음식점 영업주가 고의성 없는 과실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행정처분 구제… - 구제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하여 식품접객업 영업주의 권익보호 나서
  • 기사등록 2018-02-18 09:5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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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 음식점 주인도 억울해요!

  - 음식점 영업주가 고의성 없는 과실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행정처분  구제 절차 안내’ 서비스 실시
  - 구제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하여 식품접객업 영업주의 권익보호 나서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음식점을 운영하는 김00씨는 관련규정을 성실히 준수하고 영업하던 중 청소년이 위조된 신분증 제시로 주류를 제공하였다. 행정처분을 받게 된 김씨는 억울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답답했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이처럼 고의성이 없는 과실로 행정처분 받게 되는 음식점 영업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앞장선다.

 

식품위생법을 위반하여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게 될 시, 영업주의 피해가 최소화가 될 수 있도록 구는 행정소송(심판) 청구 등 구제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

이를 위해 구는 연중 행정처분 구제절차 안내 담당 공무원을 지정하여 운영한다.

또한 매년 식품위생교육 시 영업자 및 위생관리책입자에게 절차를 적극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행정처분 구제 안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영업주는 구청 보건위생과를 방문하여 상담신청을 하면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희숙 보건위생과장은 “행정처분을 받는 영업주 중에 억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행정처분

구제절차 안내 서비스로 음식점 영업주의 권리도 찾고, 영업주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구정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위생과(☏2620-4885)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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