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운영 - '민원인에게는 만족을, 봉사자에게는 보람을' - 방문 민원인의 편의 위해 민원서식·북카페 도서정리 등
  • 기사등록 2018-01-24 22:33:26
기사수정

 


김천시는 지난 23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민원안내자원봉사자 23명과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미숙)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오리엔테이션은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유진국장의 자원봉사자의 역할 교육, 김천시청 고객만족계장의 민원안내 요령 및 친절 교육, 김천시청 주요부서 배치도 설명, 회장·총무 등 임원진 선출과 근무조 편성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새로 구성된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회장 강인하)은 김천시와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연계, 김천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자발적으로 민원안내 자원봉사를 실시할 봉사자를 공개 모집하여 구성됐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인사말에서 “여러모로 바쁜 와중에 남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가장 값진 봉사인데,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김천시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위해 자원봉사를 신청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많이 감사드리고, 우리 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민원사항을 해결하고 웃으며 돌아갈 수 있도록 밝은 미소와 친근한 인사말로 정성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종합자원봉사센터와 협의해 2018년 1월 29일부터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 화, 목, 금요일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2시 30분까지 민원부서 안내, 민원신청서 작성 및 행정기기 사용 안내, 민원서식·북카페 도서정리 등 방문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민원안내자원봉사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6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