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기창 안동대 교수, 자유한국당 소속 안동시장 출마 선언 - "신도청 시대, 안동을 재창조하겠습니다”
  • 기사등록 2018-01-23 12:11:32
  • 수정 2018-01-23 12:16:07
기사수정

 


권기창 안동대 교수가 23일 오전 10시 30분 안동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안동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권 교수는 회견에서 “신도청 시대, 안동을 재창조하여 새로운 안동의 미래를 열겠다”며 경북도청 이전으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안동은 폭넓은 통찰력과 강력한 추진력을 갖춘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안동이 경북의 성장거점 도시로 거듭태어 나기 위해서는 행정구역 통합, 원도심 재생, 교육도시 명성회복, 관광객 1천만 시대 달성, 농업 6차산업 활성화 및 IT 융복합 산업화 기반조성, 문화·복지 등 모든 분야가 신도청시대에 맞게 새롭게 재창조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교육도시 명성 회복을 위해 "고교평준화 제도 도입 검토와 안동고, 안동여고를 명문고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우수학생 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리고 안동·예천 행정구역 통합에 대해서는 "현재 예천군민 70%, 안동시민 60%가 통합에 찬성하고 있다"며 "문제는 예천이 안동에 흡수통합된다는 생각이다. 흡수가 아니라 예천을 그대로 유지시키는 자치구 방식으로 필요한 법개정 등을 해야한다. 지도자들의 강력한 의지와 추진력이 가장 중요하다. 선거에서 행정구역 통합을 공론화시켜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권 교수는 오는 1월 28일 안동시청 대동관에서 자신의 저서 「그 사람 생각-안동을 재창조하고 싶은 권기창을 만나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신의 삶과 안동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안동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도 덧붙여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6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