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찾아가는 헬스케어사업' 시행 - 어르신들에게 기초건강검진과 웃음치료, 노래교실 등 - 김천시보건소, 새해 첫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시동 걸어
  • 기사등록 2018-01-06 00:50:31
기사수정

 


김천시는 농한기를 맞아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읍․면지역 76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기초건강검진과 건강체조, 웃음치료, 노래교실 등 각종 건강활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헬스케어사업을 1월 4일부터 시작했다.
 
  올해로 5년째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헬스케어사업은 대상자의 호응도가 매우 좋아 김천시보건소의 새해 첫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시동을 걸었다.

 

김천시 보건소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사전·사후 검진결과를 기록하여 프로그램 종료 후 사업의 유효성을 평가하는 등 발전된 보건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다.   
 
손태옥 김천시보건소장은 “김천시는 노인인구가 20%를 차지하는 초고령사회에 접어들었으므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주요한 보건정책 중 하나이다. 동절기에는 활동량이 줄어들어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만큼 새해 연초부터 발빠르게 보건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5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