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월동모기 구제 등 조기방역 - 건강한 여름나기 준비 동절기 하수관 방역소독 실시 - 월동모기 구제 등 조기방역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준비 완료
  • 기사등록 2018-01-04 23:31:54
기사수정

 


김천시가 월동모기 및 모기유충 구제를 위해 작년 11월부터 오는 4월까지동절기 하수관 방역소독 실시로 본격적인 월동모기 구제 및 유충구제에 나섰다.

 

 이번 동절기 방역소독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 현상과 난방기구 사용 등 따뜻한 기온으로 동절기에도 하수구, 정화조 등 물이 고여 있는 곳에 서식하는모기유충 및 월동모기의 방제를 통해 이듬해 모기 발생을 억제시켜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의 초석을 마련한다.

 

 모기 성충 한 마리가 종에 따라서는 한번에 200개 이상 6∼7회 정도 산란하는데, 한 마리의 구제로 1년이면 1,200마리의 모기를 구제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 동절기 방역과 유충구제의 중요성이 요구되는 시점에 보건소 방역은 시기적절한 조치다.


 월동모기는 하수구 등 제한된 공간에서만 활동하기 때문에 하수관 방역을 통해 많은 유충을 구제할 수 있어 여름모기 개체 수를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천시는 2개반 4명으로 방역 기동반을 투입하여 하수구, 정화조와 민원발생구역 등 겨울철 성충 및 유충의 주요 서식지를 대상으로 하수관 전용 장비를 이용한 연막소독과 유충구제를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조기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계절별 맞춤형 방역활동 전개 등 연중방역 실시로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으며, 아울러 효율적인 모기구제를 위해 모기 유충 및 성충모기 서식처 발견 시에는 보건소 방역부서(☎421-2723)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5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