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농한기 정보화교육 '큰 호응' - 농·특산물 및 체험상품 판매용 전자상거래 등 - 정보화교육 어렵지 않아요 정보화센터로 오세요
  • 기사등록 2017-12-08 00:28:00
기사수정

 


예천군(군수 이현준)이 농한기를 맞아 금당실(용문면), 회룡포(용궁면), 국사골(유천면) 정보화마을에서 주민들 대상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보화마을 사업은 정보화 소외 지역에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여 지역간·계층간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농·특산물 및 체험상품 판매용 전자상거래 등 정보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주민 소득증대와 지역 경기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예천군에서도 3개 정보화마을을 지정·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인터넷으로 일상 즐기기, 스마트폰 활용 교실, 블로그 및 카페 만들기 등 최근 정보화 흐름을 반영한 생활 밀착형 위주 교육으로 편성·실시하여 주민들의 정보화 관심도와 수업 참여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었다.

 

 예천군 관계자는 “정보화기기 이용 취약자를 대상으로 기초적이고 실생활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 주민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것 ” 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보화교육은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보센터에서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농촌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하여 농번기보다는 농한기 위주로 교육을 탄력적으로 편성·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관련 문의는 금당실정보화마을(654-2222), 회룡포정보화마을(653-6696), 국사골정보화마을(653-1661)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5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