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집안에만 계시는 어르신들! 나와서 운동해요 - 이달 7일까지 칩거로 인해 허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칩거 어르신 집 밖 신… - 낙상 예방, 유연성 증가를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어르신들의 건강…
  • 기사등록 2017-11-30 23:51:04
  • 수정 2017-11-30 23:55:15
기사수정

양천구, 집안에만 계시는 어르신들! 나와서 운동해요

  - 이달 7일까지 칩거로 인해 허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칩거 어르신 집 밖 신체활동 사업’ 실시
  - 낙상 예방, 유연성 증가를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기여와 정서적지지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칩거 어르신 집 밖 신체활동 프로그램 모습 (1)

  여름철에는 공원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자주 보이지만, 겨울철은 공원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찾기

힘들다. 특히 어르신들은 집밖으로 잘 나오지 않고, 신체활동 조차 안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다음달 7일(목)까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칩거 어르신 집 밖 신체활동 사업’을 실시한다.

 

‘칩거 어르신 집 밖 신체활동 사업’은 칩거로 인해 허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프로그램이다.

어르신 신체활동 리더와 방문간호사가 건강관리 교육과 낙상 예방을 위한 유연성, 평형성, 근력향상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음악에 맞춰 라인댄스 등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방문간호사가 칩거로 인해 허약한 어르신 35명을 선정, 10월부터 50분씩 총 8주간 진행하고 있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어르신은 “다음 주가 마지막이라니 아쉽다. 왜 8번 밖에 안하는지 모르겠다. 더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양천구에서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어르신 신체활동 리더(30명)가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재능과 경력을 가진 신체활동 리더는 신체활동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어르신들의 신체활동을 돕기 위해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양천구 신체활동 리더에 참여하고 있는 문명란씨(43)는 “신체활동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집 안에

만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스스로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말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주민들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하다.” 며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는 고령친화도시 양천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역보건과(☏2620-4570)로 문의하면 된다.

 

칩거 어르신 집 밖 신체활동 프로그램 모습 (2)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53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