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2017 벤치마킹 보고회 개최 - 시정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 최종 심사결과 최우수에 안전총괄과 “인구증가 시책 발굴”
  • 기사등록 2017-11-23 14:07:51
기사수정

 


상주시는 2017년 벤치마킹 보고회를 11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읍·면·동 등 관련공무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2017년 벤치마킹 보고회는 타 지역이나 지자체 방문 등으로 선진 우수사례와 특수시책 수집하고 비교·분석하여 상주시의 실정에 맞는 시책으로 추진함으로써 시정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는 부서 및 읍면동에서 제출한 54개 자료 중 반영가능 및 실효성, 내용의 창의성에 대해서 1차 서면평가 후, 채택한 11건의 벤치마킹 자료를 우수시책과 사례소개, 시정 접목방안, 도입 예상에 따른 기대효과 및 문제점 등에 대하여 벤치마킹을 다녀온 부서에서 직접 발표했다.

 

  2017년 벤치마킹 보고회 최종 심사결과 최우수 사례는 안전총괄과의 “인구증가 시책 발굴”이, 우수사례는 보건소 보건위생과의 “상주맛집 다 모였다! 상주푸드페스티벌”과, 남원동주민센터의 “인구증가 및 지역경제와 직결되는 상주보 주변 관광 활성화” 등이 선정됐다.

 

장려사례로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의 “한국인은 밥심! 상주 쌀밥집 육성”, 은척면의 “농촌 유학 운영·관리 및 활성화”, 함창읍의 “역사·문화·예술이 있는 행복한 마을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이 뽑혔다.

 

이정백 시장은 “상주 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가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모으는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벤치마킹의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지역여건에 맞는 시책으로 접목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5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