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KOC솔루션, 투자양해각서 체결 - 문경 미래가치를 보고 500억 이상의 대규모 투자 결정 - ㈜koc솔루션 1단계로 고용인원은 150명을 채용할 계획
  • 기사등록 2017-11-21 19:56:19
기사수정

.


문경시가 21일 광학렌즈 제조업체인 ㈜KOC솔루션과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우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 고윤환 문경시장, 김지현 문경시의회 의장, ㈜KOC솔루션 장동규 대표 및 기업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했다.

 

 ㈜koc솔루션은 1단계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신기동1142번지)의 33,060㎡ 부지에 2020년까지 500억 이상을 투자하고 고용인원은 150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추후 바로 옆 부지 23,720.6㎡도 효율적인 제품 생산 공급을 위해 추가 투자 할 계획이다.

 

 ㈜KOC솔루션은 안경렌즈용 소재를 생산하는 업체로 중국 강소와 단양 및 국내 대전과 세종시에 연구소와 공장이 있다.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우수 벤처기업 및 A+ 멤버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각각 첨단기술기업,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현재 연매출액 317억원의 우량중견 기업이며 일본 4대 기업 중 하나인 미쓰이그룹 계열사 미쓰이 화학(지분51%)이 대주주로 있으며 전 세계 안경렌즈용 재료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다.

 

 문경시가 ㈜koc솔루션을 유치하기까지 지난해 5월부터 대전 연구소 및 세종시 공장을 수차례 방문하여 노력하였고 그 결과 투자 성과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우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지역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광학렌즈용 소재 제조 기업이 경북 지역으로 과감한 이전 투자를 결정한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 기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행․재정적 지원을 뒷받침으로 경북으로 이전하길 잘했다는 평가를 듣도록 할 것이며, 지속적인 투자로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세계 광학렌즈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koc솔루션 장동규 대표는“고향에서 기업 하는 꿈을 이뤄 이 순간 너무 행복하다”라며“㈜koc솔루션이 문경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지역사회에기여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문경시의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를 결정해주신 장동규 대표님과 ㈜koc솔루션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문경시만의 특별한 혜택으로 강소기업 및 중견기업을 적극 유치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전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51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