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ICT산업 육성 컨퍼런스 개최 - 스마트 팩토리, ITS, 인공지능, 신재생에너지 등 -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미래먹거리 ICT산업을 이끌다
  • 기사등록 2017-11-16 15:07:37
기사수정

 


김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김천시 ICT산업 육성 컨퍼런스’를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금오공과대학교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국전력기술, 한국도로공사를 비롯한 공공기관 및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 지역의 기업관계자 및 전문가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마트 팩토리, ITS, 인공지능, 신재생에너지 등 첨단 ICT기술을 산업과 국방분야에 융복합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여, 산․학․연․관 협업 상생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첫째날에는 포스코ICT 류명선 박사의 지역 ICT 산업 발전을 위한 과제 강연 및 산․학․연․관의 협력 네트워크를 위한 김천 ICT기업연구협의회 구성을 위한 토론회와 공공기관 및 지역 기업, 대학의 협력연구를 위한 ▲신재생에너지 관련기술 ▲첨단ITS 관련기술 ▲ICT융복합 기술 등 세부세션을 진행했다.

 

 이튿날에는 김천시 국방산업 육성 자문위원회를 주축으로 김천시 국방 ICT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정책제언과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또 부대행사로 금오공대의 ICT 관련기술과 김천시 우수기업 한국신호공사의 제품 전시가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급변하는 ICT산업에 적응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우리시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ICT 융합산업 육성이 정부정책과 지역여건을 잘 활용하여,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5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