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새마을회, '사랑 듬뿍, 희망 가득' - 문경시, 사랑 듬뿍, 희망 가득 김장 나눠요 -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사회복지시설 등
  • 기사등록 2017-11-14 14:25:57
기사수정

 


문경시새마을회(회장 권태갑)는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17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11월 13일부터 30일까지 새마을가족 등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 듬뿍, 희망 나눔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읍면동별로 개최한다.

 

 이번에 담근 5,000여포기의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사회복지시설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 2,000여 가구에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15일 점촌5동 김장 버무리기 행사에는 다문화가족을 초청해 우리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해마다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펼쳐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운동을 적극 실천해 온 문경시새마을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지역 내외롭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이웃사랑 운동이 전 시민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태갑 문경시새마을회장은 “추운 날씨에 김장 준비하느라 몸은 힘들지만, 맛있게 김장 김치를 드실 어르신들과 이웃들을 생각하니 힘이 난다”고 말했다.

 

 문경시 새마을회는 매년 김장 나눔, 연탄 나눔, 취약계층주거시설 정비, 이웃사랑 성금전달 등을 통하여 주변의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5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