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가을 농촌 걷는 길 4선 '선정' - 청송 덕천마을, 농촌의 풍경과 시골 정취 느낄 수 있는 명소 - 농촌진흥청, 가을 정취 가득한 전국의 대표 관광명소 4곳 발표
  • 기사등록 2017-11-08 15:27:35
기사수정

 


청송군 덕천마을이 2017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농촌의 풍경과 시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을 농촌 걷는 길 4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이 지난 2일 발표한 가을 농촌 걷는 길 4선은 강원도 강릉의 안반데기 운유길, 충남 예산의 한갓골 선비길, 경남 남해 다랭이마을의 소몰이살피길&상수리길&만수길 그리고 경북 청송 덕천마을의 만석지기산책로&아침햇살길 4곳이다.

 

  청송심씨 본향이자 집성촌인 덕천마을은 조선시대 만석꾼집 99칸 송소고택과 송정고택, 초전댁, 찰방공종택, 창실고택, 세덕사 등 전통한옥이 잘 보존되어 한옥 숙박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고즈넉한 시골 풍경과 각종 선비문화체험, 전통다도 등 다양한 농촌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마을 주변의 만석지기 산책로(3.3km) 구간과 아침햇살(2.9km)은 송소고택을 비롯해 한옥과 토석담장을 끼고 있으며 가을향기 풍기는 국화꽃과 마을내 집집마다 주렁주렁 붉게 달린 감나무로 가을이 무르익어가는 아름다운 풍경을 엿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4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