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노인적합형 일자리 창출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호응 - ‘전래놀이전수 · 보육시설파견사업’ 활성화
  • 기사등록 2017-10-30 15:30:44
기사수정

 


문경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회참여 기회 제공 및 소득지원을 하고자1,596개(읍면동 572개, 문경시니어클럽1,024개)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문경시는 읍·면·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여 청결한 시가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문경시니어클럽에서는 독거노인돌봄지원사업 외 19개의 다양한 사업단을 운영하여 노인들의 활기찬 노후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문경시니어클럽(관장 김정부)은 관내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전래놀이전수, 보육시설파견사업’은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이루어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래놀이전수사업은 점촌5동 소재 전래놀이공원(새마을공원)에서 월 평균 17회 이상, 약 250여명의 보육시설 원생들이 방문하여 전래놀이수업을 체험하고 있으며, 보육시설파견사업에서는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외 28개 보육시설에 50여명의 어르신을 파견해 보조교사, 환경정비 등의 업무보조를 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사회참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의 경륜과 지혜를 반영한 다양한 노인적합형 일자리를 창출하여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47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