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청렴 구미 네트워크' 협약식 - 민간단체와 네트워크를 통한 청렴정책 추진역량 강화 - 청렴문화 확산 위한 공동실천 지역사회 청렴 생태계 조성
  • 기사등록 2017-10-26 20:03:08
기사수정

 


구미시와 구미시의회, 구미상공회의소, 구미YMCA, 구미참여연대와 함께 '청렴구미 네트워크' 협약식을 25일 오후 5시30분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협약기관 상호간 반부패·청렴업무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지식과 정보의 교류 및 청렴문화 실천운동을 확산해 구미시 청렴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렴정책 수립·운영 시 정보교류 ▲ 부패방지 청렴도 개선을 위한 공동노력 ▲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 ▲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행사 공동실천 등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청탁금지법이 시행되기 전부터 ‘청렴’은 공직자의 덕목이었다. 하지만 청탁금지법이 시행된 이후로 ‘청렴’은 민관 모두에게 요구되어지며 지역의 청렴도가 자치단체의 경쟁력을 판단하는 척도이다”며 “오늘 이 시간이 청렴구미를 만들기 위한 민·관간의 장기적인 공동활동의 초석이 되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금번 『청렴 구미 네트워크』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청렴활동 추진을 통해 조직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청렴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46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