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안동 양반 쌀' 선정 - 좋은 쌀이 건강한 밥상의 시작, 2017년 ‘경북 우수 브랜드 쌀’ - 상주 풍년쌀 골드, 삼백쌀․명실 상주쌀, 영천 조양쌀, 의성 眞쌀 선정
  • 기사등록 2017-09-30 02:05:54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2017년 경북 6대 우수 브랜드 쌀에 안동 양반쌀을 비롯해 상주 풍년쌀 골드, 영천 조양쌀, 상주 삼백쌀, 의성眞쌀, 상주명실 상주쌀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도내에서 생산되는 200여종의 브랜드 쌀 중, 브랜드 쌀 매출액이 20억원 이상 되는 경영체를 대상으로 시군의 추천을 받아 전문기관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완전립 비율, 투명도 등 외관상 품위평가를 실시하였으며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식미치, 단백질 검사 등을 평가하여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 선정의 엄중함과 공정성을 기했다.

 

이번에 선정된 6개 브랜드 쌀은 앞으로 1년간 공식적인 경상북도 대표 쌀 브랜드로 사용되고 상품 포장재 등에 선정내역 표기,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와 대도시 직판행사, 농협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홍보와 판촉지원을 받게 된다.

 

경북도는 도내 쌀 브랜드의 대외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고자 이번에 선정된 경영체에 브랜드 쌀 홍보비, 마케팅 및 포장재 구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업비를 각 2천만원씩, 총 1억 2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나영강 경북도 친환경농업과장은 “농산품도 브랜드 이미지 경쟁력을 갖춰야 팔린다.”면서 “경북 우수브랜드 쌀이 전국적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하여 우수 품종 재배와 적정 시비를 권장하고 벼 건조·저장시설 확충과 가공시설 현대화사업 등에 행정적 지원을 계속 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4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