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경상북도 쌀전업농대회 개최 - 경북쌀전업농 고단함 해소ㆍ희망 얻는 계기 - 세계 최고의 쌀 생산을 위해 지혜와 역량 모아
  • 기사등록 2017-09-06 17:04:19
기사수정

 


“경북쌀은 경북쌀전업농으로부터 전국 최고의 쌀을 만든다”라는 슬로건 아래 제6회 경상북도 쌀전업농대회가 9월 5일~6일 양일간 상주시 북천시민공원에서 열렸다.

 

9월 5일 오후 5시 30분 개막식에는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와 김응규 도의회 의장, 김재원ㆍ이철우 국회의원, 시장ㆍ군수, 시ㆍ군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쌀전업농 회원 및 가족 등 2,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세계 각국과의 FTA체결과 쌀 관세화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속에서 생명산업이자 안보산업인 국민의 주식을 담당하고 있는 쌀전업농 경북도연합회 회원들의 자긍심 고취와 쌀 산업의 새로운 위상정립과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주요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쌀 기증식 및 인절미 ㆍ비빔밥 퍼포먼스와 쌀 전업농 환영의 밤 행사에 이어 6일 회원 체육ㆍ화합 행사를 가지고 전시행사로는 농기계ㆍ농자재 전시와 국산ㆍ수입 농산물 비교 전시,      각 시ㆍ군 브랜드쌀 전시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한편, 쌀전업농 경북도연합회는 1만여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대회를 통해 쌀산업의 발전방안 모색과 회원 상호간의 화합을 도모 하고 있으며 상주시는 1,300여명의 쌀전업농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삼백의 고장이자 대한민국 농업의 중심지인 상주에서 경상북도 쌀전업농 회원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어려운 농업 현실에서도 농업 현장을 묵묵히 지키는 쌀 전업 농업인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회원 모두가 자긍심을 가지고 세계 최고의 쌀 생산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37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