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국유림관리소, '백두대간 생태탐방' - 국토의 핵심축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백두대간 - 산림청 개청 50주년 백두대간 릴레이 생태탐방 실시 - 생태탐방과 백두대간 등산로 훼손상태 및 주변생태조사
  • 기사등록 2017-08-25 23:56:41
기사수정

 


영주국유림관리소는 산림청 개청 50주년을 맞아 국토의 핵심축이자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백두대간을 직원들과 함께 ‘개청 50주년 백두대간 릴레이 생태탐방’을 실시했다.

 

산림청은 백두대간 마루금 전체 구간(설악산∼지리산, 763Km) 각 코스를 릴레이 형식으로 종주하고 있으며, 영주국유림관리소는 24일 죽령-연화봉-비로봉-비로사 구간(14Km)을 직접 찾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생태탐방과 동시에 백두대간 등산로 훼손 상태 및 주변생태 조사와  마루금 주변 산지정화 활동을 실시했으며, 실태조사 된 결과는 향후 훼손지 복원방안을 마련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성철 영주국유림관리소장은 “산림청 개청50주년을 기념하여 직원들과 직접 한반도 산림의 핵심 생태축인 백두대간 마루금 생태탐방을 실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산림을 관리하고 있는 직원들이 백두대간의 가치를 확인하고 사명감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3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